2007. 4. 6 (금)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 6:23)
은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죄로 인하여 죽게 된 사람들을 위하여 예수그리스께서 죽으신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인간이 죄로 인하여 정녕 죽으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은 변개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공의로우심을 인하여 모든 자들은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심판을 받는 것에 대하여 이미 죽은 자는 어떠한 불만이나 변명을 할 수 없습니다. 또 구원을 위해 어떠한 노력도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죽은 자는 어떠한 힘도 없고 말을 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명을 얻는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만이 우리를 거룩하신 나라에 들어가게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는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는 이 은혜 때문에 기도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구원은 우리 주님편에서 이루어진 놀라운 사건입니다.
1]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구속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신 것입니다.
15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5-16)
2]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 곧 선물입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구원을 얻은 것이라) (에베소서 2:5)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8)
3] 은혜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심으로 십자가에서 우리들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신 것입니다.
7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립보서 2:7-8)
사실 우리는 아무리 겸손하고 낮아지려고 해도 각 사람마다 뭔가 거슬리는 것이 있으면 참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나 자기보다 높은 사람 앞에서는 낮아지는 것이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절대 낮아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보여주는 것은 진정으로 낮아진다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일을 우리 주님은 하셨습니다. 죽기까지 복종하시고 낮아지셨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님의 은혜로 인하여 우리도 낮아질 수 있게 됩니다.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마가복음 10:45)
4]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살게 하십니다.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롬3:23-26]
우리가 의로운 자로 살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거룩한 삶을 살아 갈 수 있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부패한 세상 가운데 의롭게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살게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