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교동 편지

  • 홈 >
  • 교회소개 >
  • 주교동 편지
주교동 편지
부메랑 신동식 2022-06-2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98

http://lightsalt21.onmam.com/bbs/bbsView/35/6103885

 

부메랑

 

부메랑은 사냥도구로 던지면 다시 돌아오는 것과 돌아오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다시 돌아오는 도구를 의미합니다. 부메랑은 던지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습니다. 던질 때 돌아옵니다. 부메랑은 삶의 모습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던진 말, 행동이 다시 자신에게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 한마디가 신중해야 합니다. 자신의 하는 행동을 진중하게 감당해야 합니다.

 

사사 시대에 사사 입다가 있었습니다. 그는 전쟁에서 승리하고 싶은 욕망이 가득하였습니다. 그리고 암몬과의 전쟁에 앞서서 하나님께 서원을 합니다.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올 때 처음 맞이하는 사람을 번제물로 하나님께 드리겠다는 서원입니다. 그리고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입다는 미스바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이를 때에 그의 딸이 영접을 합니다. 입다는 이 모습을 보고 옷을 찢고 통곡합니다. 자신이 한 말이 부메랑이 되어서 돌아온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위대한 통치자였던 다윗은 왕이 되기 전에 장인인 사울의 시기로 인하여 죽음의 고비를 여러 번 겪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악한 행위를 하는 사울에게 보복하지 않았습니다. 선으로 악을 이기는 일을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이 범죄의 자리에 서지 않도록 사람을 보내어 막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보복하지 않았던 다윗은 위대한 통치자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사위를 죽이고 왕권을 차지하고자 하였던 사울은 결국 자신이 행한 말과 행동이 부메랑이 되어서 패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전쟁에서 비참한 죽음을 당하였고, 왕권도 유지하지 못하였습니다.

 

다윗도 자신이 행한 일이 부메랑 되어서 큰 고통을 당하였습니다. 그것은 우리아의 아내인 밧세바와 간음함으로 징계를 받습니다. 그리고 우리아를 죽음에 내몰아 죽게합니다. 나단은 이러한 다윗을 향하여 엄한 징계를 내립니다. 칼이 다윗의 집에서 영영히 떠나지 않습니다(삼하12:10). 그리고 다윗과 밧세바의 첫아들은 죽습니다. 자신이 한 행위가 부메랑이 되어서 다윗의 심장에 박혔습니다.

 

자신이 한 말에 대한 책임이 중요합니다. 감당하지 않으면 그 모든 무게가 자신에게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아무 말 대 잔치를 벌입니다. 그러나 목적이 달성되든, 되지 않든 잔치가 끝나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신이 행한 것에 대한 결산이 존재합니다. 이 땅에서 혹 피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마지막 심판대 앞에서 책임을 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말과 행동에 신중하고, 다른 사람을 향하여 경멸하는 것에 대하여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 시대에 가장 폐해 가운데 하나가 가짜뉴스입니다. 비판이 아닌 비난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봅니다. 감당할 수 없는 배설물들을 쏟아내고 있음을 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이러한 배설물을 먹고 다시 배설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끔찍한 세상이 되었음을 봅니다.

 

언제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쉬고 있었는데 뒷자리에서 교회와 목사와 성도를 향하여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들이 오랫동안 교회를 다녔던 사람들이라는 사실입니다. 성도라고 말할 수 없는 수준의 욕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판 없이 인생을 끝낼 수 없지만, 비난받는 자리에 서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비판이 지나치면 비난이 됩니다. 비난은 말로서 사람을 죽이는 행위입니다.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 모릅니다. 문제는 비난하는 자는 언젠가 비난받는 자리에 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신이 한 비난이 부메랑 되어서 자신에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미덕은 사랑으로 하는 비판이지, 죽음으로 모는 비난은 아닙니다.

 

반면에 악한 데 미련하고 선한 일에 지혜로운 성도는 당장에 손해 보는 일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선이 부메랑 되어서 돌아올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성경에서 사랑으로 진리를 전하라고 하는 것은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내가 한 모든 것이 나에게 해당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공정과 불이익 신동식 2022.07.14 0 343
다음글 마지막도 아름다운 사람 신동식 2022.06.04 0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