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 >

 

구원이란 무엇인가 박석화 2008-03-2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52

http://lightsalt21.onmam.com/bbs/bbsView/36/95161

  

구원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지난 시간까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구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원이란,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오직 믿음으로 얻는 것을 말합니다. 요한복음 3장 15,16,18절에서 말씀하시기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영생은 구원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에서 구원은 믿음으로 얻는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이 믿음으로 얻는 구원은 남녀노소, 높고 낮음, 귀천이 없습니다. 만약, 부자나, 지식등과 같은 것으로 구원이 이루어진다면,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구원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어집니다. 이에 대해서 세례요한은 요한복음 3장 36절에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구원 받는 믿음이 어떠한 믿음인지 알려주고 있는 말씀 입니다. 구원 얻는 믿음은 아들을 믿는 믿음인 것 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아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구원은 행위로 얻을 수 없습니다.

율법을 완전히 지키면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사람이라도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없습니다. 누구도 율법을 완전히 지키는 것에 대해 하나님을 만족 시킬 수 없습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죄로 인한 부패한 성향이 하나님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로마서 3장 9~20절은 이 내용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육체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죄라는 것은 하나님의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이 죄를 지은 자 입니다.


  구원은 율법을 통해서도 이룰 수 없습니다.

갈라디아서 3장 24절에서 율법은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몽학선생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몽학선생이란 아이가 장성할 때까지 학식과 인품이 뛰어난 종이 아이의 선생이 되어 가르치다가, 아이가 장성하여 주인이 되면 선생이었던 위치에서 다시 종의 자리로 돌아가는 종을 말합니다) 구약의 역사를 보면, 이 같은 사실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구약의 역사를 보면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없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율법을 다 지켜 구원에 이룰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지 않으시면, 우리는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것을 설명하기위해 갈라디아서는 율법을 몽학선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는 구약을 통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으며, 신약을 통해서 구약에 대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확증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 2장 1~3절 또한 "판단"하는 자의 말씀을 통해 우리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판단한다는 것은 법이 있다는 것이며, 법을 제정하는 자가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마서의 말씀에서는 판단하는 사람이 판단 받는 사람이 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간이 법을 제정하고도 이 법을 지키며 살지 못하는 존재임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성경은 구원이 착한 일을 통해서도 구원을 이룰 수 없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는 첫째, 인간은 죄를 지은 자이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의 기준에 맞는 착한 일을 행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16장 30~31절 말씀은 조건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오직 믿음을 구원받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났거나 산다고 해서 구원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로마서 9장 6~7절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말씀에서 육적인 혈통에 의해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구원은 값없이 주어진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로마서 3장 21~26절에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라고 성경에서는 말씀하고 있습니다.


  구원을 이르는 길은 오직 한 길, 예수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요한복은 8장 24절과 14장 6절에서 "내가 그 인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수님 외에는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없다는 것을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시대에는 예수님 외에 다른 길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 외에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말에 휩쓸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귀 기울여야 합니다. 구원은 그의 아들을 믿으므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가르치는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칭의란 무엇인가?[1] 박석화 2007.10.27 0 641
다음글 금요신앙세미나 요약 2007. 10. 12. 박석화 2007.10.12 0 657